국가에 거주하는 각 시민의 사회적 책임은 행복하고 평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활동이 국가의 발전을 위해 발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이러한 활동을 광범위하게 홍보합니다. 현재 상황에서 모든 기업은 사회의 소외 계층을 고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어떤 형태로든 인도에서 사회적 기반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는 경제 개발에 중점을 둔 공평한 사회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메이크보그.
CSR 또는 기업 사회적 책임이라는 용어는 사회적 및 환경적 우려를 고려하여 국가의 더 큰 복지를 목표로 하는 이러한 활동 모음을 말합니다.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두 번째로 큰 경제 성장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전면적인 개발을 달성하기 위해 이러한 프로그램을 대규모로 운영해야 합니다. 인도에는 많은 CSR 재단이 있습니다. 사실 오늘날 대부분의 국가가 이러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인도는 여러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지역이 동등하게 개발되고 경제적으로 번영하는 것은 아닙니다. 중앙 정부와 국가는 자신의 일을 하고 있지만 국가의 이러한 재단은 불우한 사람들의 얼굴에 미소를 가져다주기 위해 현장에서 엄청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대학의 전체 이름은 Dhirubhai Ambani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DA-IICT)입니다. Reliance Industries의 창립자인 고 Dhirubhai Ambani의 이름을 딴 재단에서 관리합니다. 학습의 거처로서 Dhirubhai Ambani University는 사회의 약한 계층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러한 범주에 속하는 우수한 학생은 장학금, 수업료 감면 등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사회의 불우 계층의 학생들도 야망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이곳에 입학합니다. 수도 간디나가르에 위치한 디루바이 암바니 대학교는 사회의 하위 계층을 계몽하기 위해 이러한 사회적 이니셔티브를 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인도와 해외의 학생들이 이곳에 와서 IT와 컴퓨터 공학을 공부합니다.
CSR의 현재 추세는 이러한 활동이 단순한 자선 활동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을 의미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것은 사회적, 환경적 문제를 파악한 다음 최대한 빨리 해당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개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재단은 그러한 이니셔티브에 진심으로 참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