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는 조만간 아침 설사를 경험합니다. 간헐적인 아침 설사는 일시적인 질병이나 생활 방식의 후유증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아침에 설사가 난다면 잠재적인 질환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구강유산균.
라이프스타일 원인
아침 설사가 발생할 수 있는 생활 방식 선택에는 다음과 같은 정상적인 경향의 일부가 포함됩니다.
담배 피우기: 니코틴은 변을 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이 잠자리에 들기 전이나 다른 어떤 것보다 먼저 담배를 피우면 아침 설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양의 알코올 섭취: 알코올은 또한 자유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침 설사는 전날 밤에 많은 양의 알코올을 마셔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정 식사: 아침 설사는 밤에 먹기에 좋은 속도로 먹거나 잠자리에 들기 전에 간식을 먹는 것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많이 마심: 카페인은 배변을 확장합니다. 커피를 많이 마시면 아침에 설사가 날 수 있습니다.
풍성한 아침 식사: 깨어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풍성한 아침 식사를 하면 장이 과도하게 자극되어 아침에 설사가 날 수 있습니다.
약물 복용: 항생제 등의 약물은 아침에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임시 조건
아침 설사를 유발할 수 있는 일시적인 질환은 다음과 같습니다.
식중독: 아침 설사는 현실적인 사용 가능 기간이 지난 음식을 먹거나 박테리아에 오염된 음식을 섭취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예를 들어 독감과 같은 바이러스는 아침에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성 질병: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해 아침에 설사가 날 수 있습니다.
임신: 아침 설사는 임신으로 인한 호르몬 수치 변화에 대한 반응일 수 있습니다. 호르몬 변화로 인해 아침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정신적 압박: 개인이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을 느낄 때 장이 자극되어 아침에 설사가 날 수 있습니다.
탈수: 탈수는 전해질 균형에 영향을 미칩니다. 전해질 불균형은 장을 활성화하고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전해질은 세포층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제어하고 근육을 수축시키는 전기적 신호를 전달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