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쎄요, 기본부터 시작해 볼까요. 일반적인 웹사이트에는 프런트 엔드와 백엔드가 있습니다. 프런트 엔드는 고객이 웹사이트나 URL을 방문할 때 보는 부분입니다. 이는 “매장 앞”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청취자가 사이트를 탐색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백엔드는 매장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것을 보관하는 소매점의 뒷부분과 비교됩니다. 웹사이트도 마찬가지입니다. 고객이나 청취자가 시청할 수 있는 프런트 엔드가 있고, 디스플레이 광고, 뉴스, 블로그 등을 포함하여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는 백엔드가 있습니다. 백엔드는 때때로 “관리자 패널” 또는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라고도 합니다.
이제 웹사이트의 기본 사항을 이해했으니 사이트를 인터넷 라디오 방송국으로 만드는 요소에 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분명한 답은 청취자가 들을 수 있는 플레이어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페이지의 앞면에 있는 다른 요소는 과거 쇼나 프로그램의 “주문형 오디오” 또는 “보관된” 오디오가 있는지 여부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 라디오 방송국을 작동하게 하는 것은 백엔드 또는 CMS입니다. 여기에서 오디오 파일도 업로드하고 재생 목록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보관된 쇼를 저장하고 CMS를 통해 웹 페이지에서 원하는 위치에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CMS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하거나 미리 녹음된 오디오의 스트리밍 채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이라고 할 때 웹사이트로 스트리밍되는 재생 목록으로 정리한 미리 녹음된 오디오를 말합니다. 재생 목록이 끝에 도달하면 목록을 다시 재생하기 위해 루프됩니다. CMS를 통해 기존 콘텐츠를 추가하거나 삭제하여 재생 목록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방송의 경우 기존 스트리밍 피드를 중지한 다음 라이브 피드를 삽입할지 아니면 별도의 페이지와 오디오 플레이어에서 라이브 피드를 재생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라이브 방송을 위한 별도의 페이지가 있는 경우 라이브 방송을 할 때 홈페이지에 항상 알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지금 라이브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들으세요”와 같은 알림입니다. 이렇게 하면 사전 녹음된 오디오가 있는 스트리밍 플레이어를 중단 없이 계속 유지하면서 동시에 다른 페이지에 라이브 방송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CMS 또는 관리자 패널은 귀하의 인터넷 라디오 방송국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 것입니다. 인터넷 라디오 방송국을 시작하려고 생각 중이라면 전문가를 고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B&C Enterprise와 같은 회사는 인터넷 라디오를 전문으로 하며 방송을 위한 턴키 사이트를 제공합니다.
결론적으로 인터넷 라디오 세계에서는 훌륭한 아이디어를 위한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 해보세요. 채널을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