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경우에는 제습기가 정말 필요한지 결정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어떤 경우에는 제습기 가격이 사람들이 제습기를 전혀 사지 않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에 제습기가 필요하다면, 과도한 습기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수리 비용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자산입니다. 제습기가 필요한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마커가 몇 가지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온습도계.
먼저 저렴한 습도계를 사서 집에 얼마나 많은 습기가 있는지 알아내야 합니다. 이상적인 습도 수준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55% 정도로 합의되었습니다. 이 수준은 더 편안하고 곰팡이 발생을 막을 만큼 낮습니다. 분명히 집의 특정 방은 다른 방보다 습도가 높을 것이므로 중립적인 장소, 예를 들어 복도에서 측정해 보세요.
일반적으로 습도를 낮추려면 건물이 효과적으로 환기되도록 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여름에는 간단하게 할 수 있지만, 겨울에는 문과 창문을 단단히 닫아 습기가 새지 않도록 합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공간에 습기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주방과 같이 습기가 많이 발생하는 방입니다. 이러한 방의 벽이나 창문 주변에 일반적으로 결로가 있는 경우 이를 제거하기 위해 제습기가 필요합니다.
습기를 처리하지 않으면 곰팡이가 빨리 자랍니다. 문제는 곰팡이가 퍼지는 경향이 있고 문자 그대로 모든 공간에서 자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위에서 설명한 방에서 곰팡이를 발견할 수 있지만 환기가 충분하지 않은 방에서 발생할 수도 있고 심지어 수도관이 갈라진 결과일 수도 있습니다. 곰팡이가 번성하는 것을 발견하면 곰팡이의 성장을 늦추기 위해 제습기가 필요하다는 명확한 신호입니다.
위의 징후 중 하나라도 발견된다면 제습기가 필요할 가능성이 높지만, 깨닫지 못할 수 있는 것은 제습기가 얼마나 도움이 될 수 있는지입니다. 대부분의 제습기가 세탁물을 말리는 데 제습기를 사용할 수 있는 설정을 제공하는 것은 이제 드문 일이 아닙니다. 습기 문제가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질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십시오. 습기 문제는 보통 더 심해지므로 제습기를 구매하면 나중에 많은 스트레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