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이 점점 소홀해져서 요로감염이 발생하여 요도염을 앓고 있는 분들도 계십니다. 요도염은 환자에게 많은 불편과 어려움을 안겨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자는 잦은 배뇨, 절박뇨, 통증 등 비정상적인 배뇨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가능한 한 빨리 요도염을 치료해야 한다. 불행하게도 많은 사람들이 요도염 치료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부족하여 질병의 회복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통증의학과.
요도염의 치료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항생제를 이용한 요도염 치료
현재 요도염 치료에 항생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이다. 임상적으로 요도염 치료를 위한 항생제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환자는 병원체의 종류와 약물 감수성에 따라 2~3가지 종류의 약물을 선택해야 치료 효과가 더 좋습니다. 요도염 증상이 완전히 사라지고, 소변검사는 정상, 세균배양검사는 음성이면 약은 7~10일간 지속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요도염 치료 시 항생제 사용은 의사의 조언을 따라야 합니다.
2. 요도염의 국소치료
요도염의 국소 치료는 일반적으로 만성 요도염에 적합하며 요도 성형술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수 및 마사지 기능이 있으며 염증성 요도 협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요도 확장 후 5%~10%의 약알부민은 5ml~10ml를 저압으로 요도에 주입하면 수렴과 염증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요도 확장술은 일주일에 한 번 시행할 수 있습니다. 환자는 요도 궤양 및 육아 조직에 적합한 내시경 충혈술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3. 외부 세균과 내부 바이러스
동시에, 사람들은 또한 박테리아의 외부 억제와 바이러스의 내부 제거의 포괄적인 치료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병원성 세균의 내한성, 내열성 특성에 따라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단파, 마이크로파 등 첨단 물리치료를 사용한다. 특정 파장과 전도 모드는 환부에 국소적인 열 효과를 생성할 수 있으며 약물 응집, 투과성, 혈관 확장 및 세포 식균작용 강화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약물의 침투와 흡수에 도움이 되고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며 혈액독성의 근원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세균을 사멸하며 요도염의 급속한 소실을 촉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