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D는 신장 기능을 저하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신부전을 유발할 수 있는 만성 신장 질환의 한 형태입니다. 이는 신부전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PKD가 얼마나 심각한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자가 이 건강 장애를 제거하기 위한 가장 유망한 치료법을 받을 수 있도록 상태를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낭성 신장 질환에 대한 아유르베다 치료가 최선의 치료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다낭성 신장 질환의 징후
다낭성 신장 질환의 경우 환자는 다양한 신체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요 신체 증상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복부 통증
소변의 혈액
잦은 배뇨
몸 내부의 통증
신장 결석
피로
관절 통증
손톱 이상
또한 다낭성 신장 질환의 상태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다른 증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낭성 신장 질환에 대한 아유르베다 치료는 증상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질병을 효율적으로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최고의 치료 옵션입니다.
다낭성 신장 질환의 유형
다낭성 신장 질환의 유형에 관해서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유형의 PKD가 발견됩니다. 두 PKD 유형 모두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 상염색체 우성 다낭성 신장 질환(ADPKD) – 이 질환의 경우 유전자 돌연변이로 인해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PKD는 부모 중 한 명이 해당 질병의 비정상 유전자를 갖고 있는 사람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형태의 PKD는 PKD 환자에게 매우 흔하며 거의 10명 중 9명이 PKD를 앓고 있습니다. 이 질환은 30세 이후부터 증상이 나타난다.
• 상염색체 열성 다낭성 신장 질환(ARPKD) – 상염색체 열성 다낭성 신장 질환은 심각한 형태의 다낭성 신장 질환으로, 부모 모두 해당 질환 유전자를 가지고 있거나 보유하고 있을 때 환자가 이러한 형태의 질환에 걸릴 수 있습니다. 매우 드문 형태의 PKD인 이 유형의 PKD는 아기 20,000명 중 한 명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증상은 아기가 태어난 직후나 아기가 엄마의 뱃속에 있을 때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러한 유형의 PKD를 가장 심각하게 만드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