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tember 19, 2024

손과 다리 통증을 관리하는 6가지 홈 팁

직장에서 또는 헬스장에서 힘든 하루를 보낸 후, 우리는 종종 손과 다리가 붓거나 뻣뻣해지는 것을 경험하는데, 이는 성가실 뿐만 아니라 힘을 빼앗아 하루를 보내는 능력을 떨어뜨립니다. 둔한 통증에서 심한 찌르는 듯한 감각에 이르기까지 손과 다리의 통증은 모든 연령대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간과되는 것은 집에서 손과 다리의 통증을 완화하고 처리하기 위해 집에서 따를 수 있는 간단한 단계입니다 부천마사지.
1. 통증을 압박하다
격렬한 신체 활동은 종종 손과 다리에 붓기와 염증을 유발하며, 얼린 완두콩 봉지나 얼음 몇 개를 얇은 수건에 싸서 집에서 간단한 냉찜질을 할 수 있습니다. 영향을 받은 부위를 들어올린 채로 10~15분 동안 영향을 받은 부위에 이 냉찜질을 합니다. 하루에 두 번 정도 이렇게 하면 통증을 ‘압박’할 수 있습니다.
2. 엡솜 소금에 담그기
우리 몸의 신경 신호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전해질인 마그네슘이 이 기적의 일꾼에 들어 있습니다. 욕조에 뜨거운 물을 채우고 엡솜 소금 반 컵을 넣고 영향을 받은 손이나 다리를 15분 동안 담가두면 통증, 부기, 염증이 줄어들고 천연 이완제 역할도 합니다. 일주일에 2~3번 반복하면 통증이 줄어들고 손과 다리의 유연성이 증가하여 정상적인 힘으로 일상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운동’으로 고통을 날려버리세요
타이핑, 뜨개질 등과 같은 반복적인 활동은 매 시간 5분 휴식을 취하여 손가락을 앞으로 구부린 다음 뒤로 구부린 다음 손목을 시계 방향으로 돌린 다음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야 합니다. 손목을 앞뒤로 구부린 다음 두 손의 모든 손가락을 흔들면 관절의 움직임이 매끄럽게 유지되어 뻣뻣함과 통증의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아픈 다리 근육을 스트레칭하면 통증을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의자의 등받이를 잡고 발가락을 짚고 몇 초간 자세를 유지한 다음, 다시 바닥으로 내려 종아리 스트레칭을 하세요. 몇 번 반복하고 과도한 스트레칭은 피하면 즉각적인 완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마사지는 통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통증 부위를 부드럽게 문지르거나 마사지하면 혈류가 개선되어 완화됩니다. 통증 부위를 단단히 잡고 손가락 끝을 10~15초간 깊이 밀어 넣은 다음 몇 번 반복하여 근육 경련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합니다.
하지만 깨끗한 손으로 마사지를 해야 하며, 다리나 손에 통증이 있는 사람은 통증을 느끼는 것 같으면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5. 고통을 마비시키기 위해 술을 마신다
그리고 여기서 말하는 것은 물입니다! 다리와 손의 근육 경련의 주된 원인은 매우 단순한 요인인 탈수로 귀결됩니다. 하루 종일 땀을 흘리면 칼륨, 칼슘, 마그네슘, 염화물, 나트륨과 같은 많은 수분과 전해질을 잃게 되어 신체가 고갈되고 근육 경련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하루에 최소 8~10잔의 물을 마시고 다리와 손의 통증에 작별 인사를 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