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질환을 앓으면 개인의 전반적인 웰빙에 영향을 미칩니다. 치과 질환은 충치와 충치에서 심각한 치주 질환과 구강암까지 다양합니다. 다음은 사람들을 가끔 괴롭히는 가장 흔한 치과 질환 중 일부 목록입니다 노원치과.
1. 충치
이 상태는 충치라고도 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입 안에 플라그가 형성되어 발생합니다. 이는 사람이 먹는 음식의 전분과 설탕과 결합하여 입을 공격하는 산성 물질을 생성합니다. 이로 인해 치아 법랑질이 부드러워지고 입 안의 전체 치과 구조가 손상됩니다. 입 안에 형성된 산은 또한 치아 표면에서 미네랄을 잃게 하며, 장기간 치료하지 않으면 치아에 충치나 구멍이 형성됩니다.
결국 산성 플라그 형성은 뿌리 공동이라고 알려진 치아의 다음 층을 천천히 갉아먹습니다. 치아의 신경이 노출되어 마시거나 먹을 때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치과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충치 발생을 예방하려면 최상의 결과를 위해 구강용 치과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치주질환
이것은 입 안의 박테리아 형성에서 발생하는 구강/치과 질환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잇몸이 부어오르는 것으로 시작되는데, 이를 치은염이라고도 합니다. 잇몸에 염증이 생기고 출혈이 시작될 수도 있습니다. 잇몸도 자극을 받기 시작하지만 치아는 소켓에 붙어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조직 손상은 발견되지 않습니다.
치은염을 치료하지 않으면 치주염으로 진행됩니다. 이 경우 잇몸의 내층이 느슨해지기 시작하고 치아에서 떨어져 나갑니다. 먼지, 음식 입자 및 기타 잔여물이 쌓이는 사이에 작은 공간이 형성되기 시작합니다. 입 속의 박테리아는 결합 조직과 치아를 올바른 위치에 고정하는 뼈를 분해하는 독소를 생성합니다. 주머니가 천천히 깊어지고 치아가 더 이상 제자리에 고정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치아가 빠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당뇨성 잇몸 질환
당뇨병은 많은 건강 문제를 전파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장 해로운 질병 중 하나입니다. 치과 잇몸 질환도 당뇨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신체의 혈당과 당 수치가 통제되지 않으면 치아가 느슨해지고 저절로 소켓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건조한 입은 감지되지 않은 당뇨병 질환의 또 다른 증상입니다. 이는 타액인 입의 자연 보호 유체가 저절로 마르면 발생합니다. 결과적으로 입 속의 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은 감지되지 않고 충치로 진행됩니다. 완화를 위해 치과에서 제때 검사를 받고 치과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4. 치은염
이것은 주로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잇몸의 염증 또는 붓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태가 심각해지면 치주염으로 진행됩니다. 잇몸이 치아에 붙는 곳에는 작은 공간이 형성되며 이를 sulcus라고 합니다. 이 곳에 음식 입자와 플라그가 갇혀 잇몸 감염이 발생합니다. 이 상태를 방치하면 치아를 지탱하는 연조직과 뼈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