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토제닉 다이어트의 장단점
케토제닉(또는 케토) 다이어트는 오늘날 가장 유명한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지만, 사실 이 다이어트는 원래 1920년대와 1930년대에 간질 치료제로 사용됐습니다.
케토에서는 탄수화물 섭취가 제한되므로, 하루 칼로리 필요량의 대부분은 지방에서 유래하는 반면, 건강한 단백질은 건강을 유지하고 근육량을 보호하기 위해 적당히 섭취합니다.
만약 당신에게 이런 섭취 방법이 가장 좋다면, 이 짧은 글에서는 케토제닉 다이어트의 장단점을 나열하여 당신이 선택하는 데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케토제닉 다이어트를 분석하다
케토 다이어트는 케토시스에 도달하기 위해 탄수화물을 매일 50그램으로 줄여야 합니다. 케토시스는 소변, 혈액, 호흡에서 케톤이 증가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이는 신체가 이 대사 상태에 있을 때 저장 공간 유형의 탄수화물인 글리코겐 대신 지방을 가스로 배출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부정적인 지방을 제외하고, 곡물, 맛있는 과일(사과, 망고, 바나나 등), 주스, 일반적인 구운 식품 및 간식, 전분이 많은 채소(옥수수, 감자 등) 등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케토 다이어트의 장점
연구에 따르면 케토 다이어트 요법은 체중 관리를 유발하고, 혈당 조절을 돕고, 붓기를 줄이고, 발작을 치료하고, FODMAP과 관련된 소화 문제를 제거합니다. 다음은 각 이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입니다.
1. 일시적 및 장기적 체중 감량
지방 연소는 사람들이 찾는 가장 선호되는 케토 다이어트 효과 중 하나입니다.
무작위 조절 시험 결과, 과체중 개인은 체중 감량을 유지하는 데 있어 표준 다이어트 계획을 세운 사람들보다 6개월 동안 저탄수화물 식단을 유지한 경우 더 많은 체중 감량 효과를 보였습니다.
게다가 저탄수화물 식단을 섭취한 사람들은 연구 기간 내내 더 높은 HDL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훨씬 더 나은 고혈압을 보였습니다.
2. 혈당 수치 최소화.
설탕은 신체에 중요하지만, 혈액에 설탕이 너무 많으면(고당 식단으로 인해) 에너지 수준과 정신 상태에 문제가 생깁니다. 게다가 과도한 체중, 붓기, 인슐린 저항성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예비적인 체중 감량 후에는 더딘 체중 감량이 이어지지만, 이 시점에서는 체지방만 빠지고 수분은 빠지지 않습니다.
2형 당뇨병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탄수화물을 규칙적으로 제한한 10주간의 연구가 수행되었습니다. 10주 후, 결과는 HbA1c 수치(지난 2~3개월 동안의 일반적인 혈당 수치를 나타냄)가 최소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개인은 당뇨병 약을 줄이거나 중단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