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19, 2025

강아지와 벌레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광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특히 반려견을 키우는 경우, 여러 가지 불편한 일들을 겪게 됩니다. 개는 호기심이 많은 성격 때문에 코나 입으로 모든 것을 탐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으로 해로운 해충을 옮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기생충과 같은 장내 기생충은 개의 장 내에서 섭취한 영양소를 흡수하며 생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기생충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생명을 위협하는 여러 가지 위험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강아지탈취제.

반려견의 벌레 퇴치 수술 후 단계에 이르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행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

제품에 표시된 대로 구충제를 투여한 후 일반적인 치료는 6시간 이내에 효과가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구충제는 2~6시간 이내에 장내 기생충을 박멸하기 시작합니다. 구충제를 투여한 후 최대 24시간 동안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효과가 없거나 효과가 없다면 수의사와 상담하여 더 나은 조언과 반려견 관리를 받으세요.

구충 치료 초기 시간

정제 형태로 된 경우, 반려견이 완전히 삼켰는지 확인하십시오. 어떤 개들은 투여 후 보호자가 지켜보지 않으면 뱉어내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정제를 복용한 직후 토하고 복용량을 모두 토해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투여 후 몇 분 동안 반려견을 관찰하고, 정제가 뱉어지거나 토하는 것을 발견하면 수의사와 상담하여 다른 효과적인 구충 방법을 찾으십시오.

벌레 퇴치 후 개 건강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구충제로 반려견을 치료했다고 해서 모든 게 끝난 것은 아닙니다. 안타깝게도 반려견은 여전히 ​​구충 감염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대부분의 구충제는 기존 구충을 제거하도록 만들어졌지만, 구충 치료를 받는 반려견은 주변 환경에서 원치 않는 새로운 침입자를 옮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 구충 치료를 받았더라도 반려견의 건강 상태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3개월마다 구충제를 투여하면 장내 기생충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행동, 건강 상태, 나이 등을 고려하여 매달 구충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기절한 벌레를 위한 개 똥

구충제의 효과에 따라 다르며, 모두 같은 것은 아닙니다. 구충제가 기생충을 죽이기 전에 마비시키는 경우, 강아지의 변에서 기생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불쾌할 수 있지만, 기생충이 더 이상 강아지의 장 내에 붙어 있지 않다는 좋은 신호입니다.

반면, 다른 치료법은 기생충을 파괴하여 치료하고 죽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거된 기생충이 매우 많지 않은 이상 개의 배설물에서 기생충의 존재를 완전히 확인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심하게 감염된 일부 개나 어린 강아지는 기생충을 매우 많은 양으로 뱉거나 토할 수도 있으므로, 추가 구충 치료를 받기 전에 즉시 수의사에게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구충 후 살아있는 벌레

구충 후 개 옆에서 죽은 기생충이 죽어가는 것을 본다면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며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기생충이 죽기 전에 flicking(날갯짓)하는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사용하는 구충제의 효과에 따라 다르며, 각 구충제는 다양한 종류의 기생충을 죽이는 방식이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