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ember 18, 2024

ADCC 강화 항체는 종양에 어떻게 작용합니까?

진행성 암 진단을 받으면 수술로 종양을 제거할 수 있지만 암세포의 확산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암 치료를 위한 약물을 찾기 위해 수많은 실험과 임상 시험이 수행되었습니다. 그리고 과학자들은 특정 종양 세포를 억제하는 데 있어 항체 의존성 세포 매개 세포 독성(ADCC로 약칭)의 큰 잠재력을 발견했습니다. ADCC는 감염된 세포나 종양세포의 항원 에피토프에 결합하는 Fab 단편 항체를 말하며, 그의 Fc 단편은 효과기 세포(NK 세포, 대식세포, 호중구, 호산구, 수지상 세포 포함) 표면의 FCR과 결합한다. 킬러 세포에 의한 표적 세포의 직접적인 살해를 중재합니다. 최근 문헌에서는 암세포를 치료하고 암세포의 복잡한 경로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데 있어 암세포의 중요성이 의학 연구자들 사이에서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주제가 되었습니다 암면역치료.

1960년대 초 몇몇 독립적인 연구자들은 림프구가 다른 세포를 죽이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지만, 림프구를 죽이는 메커니즘은 불분명했습니다. 1965년 카롤린스카 연구소의 연구원은 쥐의 종양 세포를 종양 세포로 면역된 열 불활성화 토끼 혈청과 혼합하고, 면역되지 않은 쥐의 림프구를 첨가했을 때 세포 사멸 효과를 발견했습니다. 당시 그들은 림프구의 살상 효과가 혈청에 의한 응집에 의해 매개되는 것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1970년대 캐나다 적십자 기념병원 맥레넌(MacLennan), 로에위(Loewi), 하딩(Harding)의 연구자들은 혈청 매개 세포 파괴에 사용되는 물질이 IgG 항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물질이 필요하지 않은 혈청 항체 매개 세포 독성 손상 현상은 항체 의존성 세포 매개 세포 독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1세기에 이르러 과학자들은 ADCC의 전 과정에 대해 풍부한 이해를 갖고 있습니다. 현재 ADCC의 메커니즘은 항체나 표적세포의 ​​효능을 검출하고 평가하는 데 사용된다. 이러한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생물학자들은 다양한 분자 표적을 인식하여 세포 독성 면역 효과 세포를 유도하여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와 종양 세포를 제거하는 단일클론 항체를 개발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ADCC와 일부 특정 단일클론항체(mAbs)의 조합이 항종양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이 접근법은 종양 표적 치료법(mAb)과 면역 강화 치료법을 결합한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스탠포드 의과대학의 이전 연구에서는 종양 표적 mAb와 ADCC 강화 면역조절제의 조합이 종양 환자를 위한 유망한 치료 전략임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은 더 많은 종양 관련 항원이 확인되고 면역 효과기의 활성화 경로가 더 잘 이해됨에 따라 이 접근법의 적용 가능성이 증가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조지타운 대학교 팀이 단일클론 항체 치료에 제한된 반응을 보이는 환자의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향상된 ADCC 유도 특성을 갖춘 항체를 설계하고 조작한 이전 연구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들의 연구에서 그들은 FcγR 다형성을 조사했을 뿐만 아니라 치료 성공에 대한 ADCC의 상대적 중요성을 조사하기 위해 임상 시험에서 얻은 환자 샘플도 사용했습니다.

또한, Fc 단편에 최적화된 항-HER2 mAb의 SOPHIA 임상시험을 통해 향상된 ADCC 효능이 실제로 항항체 종양 치료에 기여한다는 사실을 성공적으로 입증했습니다. 이전에 항-HER2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 HER2 양성 유방암 환자의 경우, 화학요법과 결합된 이 Fc 단편 변형 항-HER2-단클론 항체는 무진행 생존(PFS)에서 트라스투주맙에 비해 상당한 이점을 가지며 질병 진행 위험을 줄입니다. 24%. 이 실험은 더욱 강화된 ADCC가 환자의 생존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