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막원뿔증이란?
각막원뿔증은 각막이 얇아지고 점차 바깥쪽으로 튀어나와 원뿔 모양이 되는 눈의 장애입니다. 이 기형 각막은 시력이 흐릿해지고 빛에 민감해지고 다른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10년 이상에 걸쳐 천천히 진행될 수 있습니다.
리보플라빈을 이용한 각막 콜라겐 교차결합이란?
이 시술은 각막을 강화하여 각막의 팽창을 늦추거나 멈추고 시력이 더 이상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치료법은 각막의 강도를 71.9% 향상시킵니다. 즉, 침습적 에피오프 교차 결합과 비침습적 에피온 교차 결합의 두 가지 기술을 사용하여 각막 원뿔증을 안정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피오프 기술이란 무엇인가요?
에피오프(CXL)는 눈의 바깥 피부층을 외과적으로 제거하는 시술입니다. 이 절제술 후, 각막에 30분 동안 소량의 자외선을 조사하고 3분마다 리보플라빈을 도포합니다. 각막은 빛과 리보플라빈의 반응을 통해 강화됩니다.
에피온 기술이란 무엇인가요?
에피온 기술(또는 홀콤 C3-R)은 외피층을 제거하지 않습니다. 리보플라빈 가교 용액이 각막에 스며들도록 한 다음 소량의 자외선을 조사합니다. 에피오프 시술과 마찬가지로 빛과 리보플라빈이 반응하여 각막을 강화합니다.
두 절차를 비교하면 어떻습니까?
미국 각막 원뿔 협회는 에피오프가 각막 혼탁과 감염, 치유 중 통증과 빛에 대한 민감성을 포함하여 더 큰 위험을 초래한다고 보고합니다. 흐릿한 시야는 시술 후 1~12주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중간에서 심각한 통증은 1주일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경미한에서 중간 정도의 빛에 대한 민감성은 일부 환자에게 최대 한 달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운전 및 출근과 같은 정상적인 활동은 4~10일 후에 재개할 수 있습니다.
에피온 시술에는 수술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후유증이 최소화되고 회복이 빠릅니다. 시술 후 하루 종일 환자는 시야가 흐릿하고 눈에 이물질이 들어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증은 없으며 다음 날부터 정상적인 활동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에피온 시술은 위험이나 상당한 부작용 없이 효과적이므로 선호되는 치료법입니다. 이 현대 기술은 25년 전에는 불가능했던 각막원뿔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제공합니다.
원천: